믿자 ACTION!!! 웃자 ACTION!!!

박동한 (7회) 아이티 선교사 소식


선후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희 선교지 상황도 비숫한 면이 많지만 절대빈곤의 상황이 다른 여건을 만들어내는 것 같습니다. 저희도 처음엔 의료시설이 거의 유명무실하여 질병에 대한 부담과 안전과 재정에 대한 염려와 코로 나19 바이러스 이후에 심각한 폭동이 예상되는 상황등에 마음이 분주하기도 하였습니다. 모든것이 불확실한 가운데 상실감과 불안감, 소외감이 있었지만 우리의 도움되시는 주님의 손길을 기대하며 평정심을 가지고 현장을 섬기고 있습 니다.  우리 아이티 사람들도 처음에는 지난  2년간의 시위와 폭동으로 너무나  지쳐서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들을 하다가 지난  4월 말 부터 전염되는 속도가 급증하면서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도하시는 주님의 손길을 느끼며 ‘하나님이 하신다.’는 고백을 드리며 사역 현황을 보고 드립니다.  


각사역(캠퍼스,미션스쿨,신학교,교회개척)들은 인터넷으로 하기도 하지만 여건이 수월치 않아서 유선상으로 많이하고 있습니다.  캠퍼스 사역은 저희 TBM 사역의 출발인데 거의2년이상 캠퍼스가 시위와 폭동의 중심이라서 안타 까움이 많지만 센터 중심으로 비공식적으로 모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미션스쿨 출신의 학생들이 이 사역의 순장으로 잘 섬기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미션스쿨은 감염성이 아주 높은 연령대라서 아직까지 휴교 중이고 교사들이 원격으로 조정하고 있는 데, 매주 종알거리며 센터를 뛰놀던 아이들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위성신학교도 지난 3월중순부터 휴교중이고 이번 졸업반은 정상적인 졸업이 힘들 것 같습니다.  교회개척은 새로운 개척을 하기보다는 기존의 개척 교회 7곳과 협력교회 3곳을  격려하며 세워 주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캄포 센터 공사 현장(Eirene Village)도 코로나 19 바이 러스로 인한 정부 행정 명령으로  공사를 한 달 여 중단 하다가  공사를 재개하였습니다.정부 행정 명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현장을 몇 그룹으로 나누어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별로 개의치 않고 일하려는 주민들이 고맙기도하고 안스럽기도 합니다. 저도 새벽 5시면 기도하며 현장으로 달려가서 기도와 말씀으로 이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 캄포 현장이 코로나 19 바이러스 이후에 이 민족의 한 구석을 보수 하여 민족 복음화의 일군들을 섬기는 구체적인 공간으 로 귀하게 드려질 것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며  기대 하고 기도합니다.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재난 긴급구호를  급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이 어려운 시기에 기도 동역자들의 보이지 않는 조용한 사랑의  손길이 있기에 이들과 함께 울며 나눌 수 있어서 감사 합니다. 화급성이나 중요성을 따질 상황이 아닌 것 같 습니다. 사실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부 다 힘들 고 신경이 쓰이는 상황이지만, 빈민촌 이주자들이 대부 분인 절대 빈곤의 아이티 개척 교회 가족들을 생각하면 서  우선 급한 식량과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한 생활 위생 교육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성도들의 가정을 중심으로 한 달 간 살아 갈 쌀 25 kg을  지급하여 그들의 굶주림을 채워주고,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하여 각 가정 당  손 소독용 물통 1, 마스크 10개, 손비누 6개를  지급하여서  위생교육을 시키며 복음에 더 견고케  하려고 합니다. 일정 거리 유지로 사역이 쉽지는 않지만 거리 유지를 효율 적으로 돕는것이  개척교회 성도들이  주님과의 거리가 더욱 가까와져서 우리 아이티 변화의 주역이 되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도 부탁을 드립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정국을 하나님께서 온전히 주장하소서!
*약속의 땅 Haiti를 위하여 기도하며 섬길때, 현재의 상황 가운데 중요성과 화급성 사이에서  지혜롭게 잘 감당하게하소서!
*비전 센터가 비공식적으로 공간을 오픈하여 같이 나누고 섬기며 복음을 전하는데 위험성이 없게 하소서!
*캄포센터 건축현장( Eirene Village)을 지금까지 안전하게 지켜주심에 감사하고, 모든 필요를  채워주소서!
*캄포센터 현장 공사 전체를 섬기던 콘테이너 건축 전문가인 형제가 한국에 잠간 방문 했는데 코로나   19바이러스 상황으로  아이티 입국이 지연되고 있는데 가능한 빨리 입국이 되게하소서!
*캄포현장 공사가 가능한 빨리 마무리되게하시며, 병원에 필요한 인력이 잘 준비되게하시고, 진료
 장비와 의역품이 잘 연결되고 준비되게하소서!
*영적 전투 현장에서 저희 부부가 건강하게 사역하게 하소서! (이성한 선교사가 근 한 달째 저체온증으로 고생하는데 지켜주시고, 정부 행정 명령으로 항공운항 중단 상태인데  빨리 운항이 재개되어서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게하소서! )

*후원안내*
#SOGEBANK, HAITI (예금주:PMEH);416008316 Swift no: SOGHHTPP)
#국민(박동한) :584102-01-428675,
#신한(박동한) :332-02-086875
#B.O.A(DongHanPark):381011995344(미국)(Routingno:026009593,Swiftno: BOFAUS3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