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자 ACTION!!! 웃자 ACTION!!!

총동문회장 2020 신년인사





자랑스러운 신일고 동문 여러분 !

총동문회장 7회 정명철입니다.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동문 여러분들과 모교와 총동문회가 더욱 더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인사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어느덧 제가 제25대 총동문회장에 취임한 지도 1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지난 1년을 되돌아보며 작년 취임사에서 여러분들께 말씀드렸던 기수 동기회 활성화, 동문회 발전기금 확충 등 중점 추진사항을 점검해보니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지난 1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미처 이루지 못 한 것들을 지속적으로 차분히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속적으로 동기회 및 지역별, 업종별 동문 모임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동기회가 결성되지 않았거나 비활성화 된 동기회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현재 총동문회는 개교 50년이 넘은 사학의 명문치고는 재정상태가 아주 취약하여 새로운 50년을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동문회 발전기금 확충에 최선을 다 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중단되었던 소액 모금 활성화 및 후원의 밤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러 동문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총동문회 운영을 보다 알차게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각종 비용 지출 시 목적과의 정합성 및 효율성 등을 고려하여 지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기존에 비해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최근 교육정책의 변화가 예상되어 모교의  자사고 지위 유지 또한 그 향방을 알 수 없습니다. 어떠한 환경변화에도 재단과 학교와 선생님 그리고 동문회가 삼위일체가 되어 모교가 한국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동문들의 지혜를 결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동문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우리 모두 “신일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모교와 동문회 발전에 동문 여러분들의 무한한 사랑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믿음으로 일하는 자유인"상 및 "참 신일인"상을 수상하신 동문들께 축하를 드리며, 동문 여러분들의 가정에 늘 건강과 평화가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9일


신일고등학교 총동문회
총동문회장 정명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