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사랑 정기후원 CMS

신일사랑 정기후원 CMS

★ 신일고 동문 여러분 ! ★

우리의 자랑스러운 모교 신일고는 개교한지 54주년이 되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의 명문 사학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총동문회의 재정상태는 매우 취약하여 고정적인 수입원인 각 동기회 분담금 및 장학재단으로부터의 전입액으로는 총동문회 순수 운영비용에도 많이 부족하여 이를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일부 동문들의 후원으로 충당해 왔습니다.

총동문회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지속적으로 발전, 유지되는 것  입니다. 그러나, 현재와 같은 상황이 지속된다면 머지않아 총동문회의 활동이 위축되어 명목상으로 남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자랑스러운 신일고 동문 여러분 !★

제가 총동문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이러한 구조적인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것 인가? 단순히 제 임기동안 운영 부족자금을 보충하면서 무탈하게 임기를 마칠 것인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나 10여 년 후의 모습을 생각할 때 도저히 그럴 수는 없었습니다. 비록 단기간 내에 완전한 재정자립을 할 수는 없더라도 최소한 그 불씨라도 지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새로운 50주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금번의 "소액 모금운동"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모쪼록 26,000여명에 달하는 신일고 동문들 대다수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본 모금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우리의 자랑스러운 모교가 지속적으로 발전, 유지될 수 있도록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항상 동문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9월 9 일
신일고 총동문회장
정 명철 배상